무료 정보 분석, 단편 뉴스를 꿰어 스토리 만들기 – 2025년 11월 28일 오전 08시 45분

“누가 이기든 하이닉스의 승리”…구글에도 HBM 최대공급자 등극

SK하이닉스는 구글과 브로드컴에 HBM3E를 공급하는 1순위 공급자로 평가받았습니다. 구글 TPU 7세대에 HBM3E가 사용되며, SK하이닉스는 TPU 7e용 HBM3E 12단을 독점 공급합니다.

UBS는 올해 SK하이닉스의 전 세계 HBM 시장 점유율을 59%로, 내년에도 절반 이상 유지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BofA는 SK하이닉스가 ASIC 시장 우위 확보 및 2026년 말 HBM4E 출시를 전망했습니다.

#뉴스요약

무료 정보 확인!


인간 수준 속도·악력으로 손 동작 그대로 따라하는 ‘로봇 손’

폴란드 클론 로보틱스가 사람 손 동작을 그대로 모방하는 신형 로봇 손(V2)을 공개했습니다. 이 로봇 손은 신경망 방식으로 작동하며, 27개 자유도를 통해 인간 수준의 속도와 악력을 구현합니다. 물 압력으로 움직이는 인공 근육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술은 클론 로보틱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클론 알파’의 핵심 부품으로 사용됩니다. 클론 알파는 279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입니다.

#뉴스요약

무료 정보 확인!


셀트리온,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아이덴젤트 캐나다 허가

셀트리온은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아이덴젤트’의 캐나다 품목 허가를 획득했습니다. 오리지널 의약품 적응증 허가를 받았습니다.

셀트리온은 국내, 유럽, 미국에 이어 캐나다에서도 허가를 받으며 북미 시장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아이덴젤트의 오리지널 의약품 아일리아는 지난해 95억 달러 이상 매출을 기록한 블록버스터입니다. 캐나다는 친바이오시밀러 정책을 추진합니다.

#뉴스요약

무료 정보 확인!


NH투자증권 “링크솔루션, 3D 프린팅 파운드리 집중…2027년 실적 성장 기대”

NH투자증권은 링크솔루션이 3D 프린팅 파운드리 공장 건설을 통해 수익 구조를 서비스 중심으로 전환 중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현재 로봇, 데이터센터, 모빌리티, 국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3D 프린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링크솔루션은 대전에 약 490억 원을 투자, 2026년 말 준공 예정인 연 700억 원 규모의 파운드리 공장을 통해 2027년부터 유의미한 실적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뉴스요약

무료 정보 확인!


마운자로, 韓서 생산한다…美일라이 릴리, SK와 첫 GLP-1 거점 구축

미국 일라이 릴리가 GLP-1 비만 치료제 마운자로의 생산 거점을 한국에 구축합니다. SK는 세종 신공장에서 마운자로의 원료의약품인 펩타이드를 생산하며, 릴리는 최근 공장 실사를 완료하고 연내 사업 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완제품 생산 파트너로는 펩트론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에서 GLP-1 비만약이 생산되는 첫 사례입니다.

#뉴스요약

무료 정보 확인!


‘암 유도 미사일’ 4년만에 3배…”ADC 시장, 더 성장할것”

ADC(항체-약물 접합체) 시장은 당초 예상보다 더 크게 성장할 전망입니다. 대표 치료제 엔허투는 유방암 1차 치료제 시장 진입을 앞두며, 2028년 매출이 16조 원으로 작년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국내 다수의 개발사들도 임상 진입 및 대규모 기술 이전 계약을 통해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뉴스요약

무료 정보 확인!


미국·유럽, 바이오의약품 시장 고성장…’대사질환·종양학’ 주도

미국과 유럽의 바이오의약품 시장이 대사질환과 종양학 분야를 주도로 고성장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미국 시장은 5년간 연 15% 성장을 보이며, EU5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1000억 달러에 육박했습니다.

#뉴스요약

무료 정보 확인!


전일 미증시 휴장이었기에, 국내 시장 다소 어수선한 출발 흐름 예상됩니다. 로봇(부품)을 필두로 바이오/제약 종목군들의 변동성 장이 예상되는 만큼. 차분히 제시된 전략에 따라 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DealsiteS Image

무료 정보 확인!


키움證, 네이버 투자의견 ‘하향’…”AI 경쟁 강도 커진다”

키움증권은 네이버에 대한 투자의견을 기존 ‘매수’에서 ‘시장수익률 상회’로 하향했습니다.

이는 네이버의 인공지능(AI) 경쟁력이 글로벌 빅테크 대비 열위에 놓일 수 있고 경쟁 강도가 커질 것이라는 평가에 따른 것입니다. 목표주가는 30만원을 유지했습니다.

또한, 두나무와 네이버파이낸셜 주식 교환 후 네이버가 확보할 네이버파이낸셜 지분은 17%로 희석되어 밸류에이션 상향이 제한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뉴스요약

무료 정보 확인!


Similar Posts